Search here:
+(82)070-7011-2133
Mon- Fri: 09:00 AM - 18:00 PM
 

전략 수립

마케팅 & 전략 수립 대행

 

분석 없는 전략은 무모하며, 경험 없는 마케팅은 맹목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다년간 축적된 전략 수립과 풍부한 국내외 통합 마케팅 경험은 골드오션커뮤니케이션만의 강점입니다.

전략의 계층화

마케팅은 경영의 하위 전략으로 고객사의 경영전략과 맥락을 같이 해야 합니다. 각각의 프로모션은 마케팅의 하위 전략이며 마케팅 전략 안에서 전술적인 활동을 뜻합니다. 따라서 광고주와의 상담으로 통해 기업 현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의 기초를 수립해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이란

“변화하는 시장의 환경에서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과정”으로 정의합니다 즉, 조직을 둘러싸고 있는 대외적, 대내적 환경을 고려해야 하며,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투입 대비 산출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자원의 조정과 통합을 이뤄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체계

1) 경영 목표 확인
2) 환경 분석
3) 마케팅 목표 설정
4)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5) 목표 고객 확정(Targeting)
7) 기업이미지 확립(Positioning)
8) 시행과 평가

마케팅 목표: 정량적으로 측정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STP(segmentation , Targeting , Promotion)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서로 다른 니즈를 가진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 구매 스타일에 따라 시장을 나눈다.

2

표적 시장 선정 (Targeting)

세분 시장의 각 부문을 평가하고 진입할 시장 부문을 선정한다.

3

자리매김 (Positioning)

자사 제품이 경쟁사 제품 대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도록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