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here:
+(82)070-7011-2133
Mon- Fri: 09:00 AM - 18:00 PM
 

바이럴마케팅

지금은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바이럴마케팅) 시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변화 하여 디지털 구전 마케팅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

AIDMA (과거)

1

Attention

2

Interest

3

Desire

4

Memory

5

Action

AISAS (현재)

1

Attention

2

Interest

3

Search

4

Action

5

Share

Nielsen 2015 광고 신뢰도 조사

% of global consumers indicating that they completely or somewhat trust each form

Recommendations from people I know 0
Branded websites 0
Consumer opinions posted online 0
Editorial content such as newspaper articles 0
Ads on TV 0
Branded sponsorships 0
Ads in newspapers 0
Ads in magazines 0
Billboards and other outdoor advertising 0
Ads on radio 0
Emails I signed up for 0
Ads before movies 0
TV program product placements 0
Ads on social networks 0
Online video ads 0
Ads served in search engine results 0
Display ads on mobile devices 0
Online banner ads 0
Text ads on mobile phones 0

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은 바이러스처럼 제품 정보가 확산된다는 뜻에서 나온 용어로써,
제품에 대해 소비자의 입소문이 확산 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법입니다.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Chasm’ 현상을 극복하고 ‘주소비시장’으로 가기 위한 바이럴 마케팅 필승 전략이 필요합니다.

  • 주제별로 토론이 가능한 Community 사이트로 사용후기 중심의 활동 가능
  •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 서비스 장점 소구 및 구매 가이드 등을 전달
  • 일상에서의 재품, 서비스 경험담을 주제로 흥미 소재와 결합, 스토리텔링 확산 활동 전개
  • 광고주 상품을 주제로 고품질 리뷰에서 일상 속 콘텐츠 까지, 바이럴 콘텐츠간 연관 링크를 통해 2차 확산이 가능하도록 유도
  • SNS (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특장점에 맞도록 콘텐츠 확산 계획 수립
  • 광고주 제품 및 서비스를 접한 후 삶의 변화와 없을 때의 불편함을 직접비교 실험 영상 재연
  • 이슈거리와 연계된 사진 편집 이미지 활용 관심 유도
  • 타사 서비스 비교를 주제로 한 Review 비교정보를 통해 광고주 서비스의 우위성을 강조
  • 파워 블로그를 통한 포스트 공유 및 SNS 를 통한 폿트 노출 확대
  • 네이버 블로그 기자단 운영 : 블로그 개설 -> 상품 교육 -> 체험 -> 컨텐츠생성 이슈화 -> 확산
  • 소비자가 알아야 광고주 상품의 기초정보를 질문과 답변형태를 통해 전달, 누적 노출되는장점
  • 실 소비자의 광고주 상품에 대한 질문에 대해 정확한 정보 전달 및 추천 활동은 필수
  • 타사 Viral Script 또는 광고주 비방 유저들의 글들을 적극적으로 반박 및 광고주 상품의 우수성 강조
  • 경쟁사 Anti-Viral User로 확인된 경우 소비자 입장에서 신고와 적극적인 공세활동 전개

마케팅 운영

Marketing Manage

콘텐츠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체계적인 집행